April 27, 2024

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재무비율 분석의 이해

Read Time:1 Minute, 43 Second

재무 비율은 비즈니스 성과를 평가하는 데 유용한 지표입니다. 그들은 수익성, 유동성 및 성과의 효율성 측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략을 변경하거나 조정해야 할 때 신호를 보냅니다.

비율 분석은 업계 내 유사한 회사와 비교하여 향후 방향 및 성과에 대한 주요 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는 비즈니스 내 추세를 파악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.

재무 비율 분석 방법
기업은 대차 대조표, 손익 계산서 및 현금 흐름표의 정보를 사용하여 다양한 재무 비율을 신속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.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이 분석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문서를 수집하는 것도 현명할 것입니다.

일반적인 크기 비율:
재무비율을 산정할 때 대차대조표나 손익계산서의 각 항목을 비슷한 크기의 숫자로 조정하는 것이 관례로, 기업 간 또는 업계 평균 간 비교가 용이해 기업 간 규모 차이를 상쇄한다.

유동 비율: 유동 비율(유동 자산에서 유동 부채를 뺀 값)은 비즈니스 유동성의 필수 지표로, 보유 재고 및 미수금과 같은 유동 자산이 단기 채무 의무를 얼마나 잘 충족하는지를 반영합니다. 1보다 낮은 비율은 사회적 기업 내 유동성 문제를 나타낼 수 있는 반면, 높은 유동 비율은 다른 곳에서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유휴 현금 또는 느리게 지불하는 고객을 나타냅니다.

부채 대 자기자본 비율: 레버리지 비율은 회사 자산 중 부채로 자금을 조달하는 비율과 주식 또는 소유주 지분에 투자하는 비율을 측정하여 기업이 단기 부채를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재무 비율을 제공합니다. 레버리지 비율을 통해 사회적기업은 확장과 성장을 위해 충분한 자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부채를 상환할 수 있는 충분한 자금이 있는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.

추가 일반 크기 비율: 기업은 대차대조표, 손익계산서 및 현금 흐름표의 정보를 사용하여 다양한 재무 비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이 작업은 이러한 수치를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수행해야 합니다.

재무 비율을 비교하자마자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의미 있는 비교를 위해 이전 기간 또는 업계 내 다른 비즈니스와 비교하여 측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 예를 들어 한 기간의 부채 대 자산 비율만 보는 것은 다른 기간의 해당 비율이나 경쟁 회사의 비율과 비교하지 않는 한 많은 통찰력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

비율 분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계정 잔액의 일시적인 변동으로 인해 월간 계산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 특히 비율 측정이 월간과 같은 정해진 빈도로 수행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.

Happy
Happy
0 %
Sad
Sad
0 %
Excited
Excited
0 %
Sleepy
Sleepy
0 %
Angry
Angry
0 %
Surprise
Surprise
0 %
Previous post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이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
Next post 완벽한 피부 만들기: 피부 타입 이해하기